■ 기사원문 : https://edu.donga.com/news/articleView.html?idxno=94923
2025년 제11회 전국 중·고교생 서강 게임·애니·만화 아이디어 공모전 성료 서강대학교(총장 심종혁) 미래교육원은 지난 9월 6일(토) 2025년 제11회 전국 중·고교생 서강 게임·애니·만화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공모전에는 전국 각지에서 학생들의 열정이 담긴 많은 작품들이 대거 출품되었으며, 캐릭터 디자인, 만화, 웹툰, 게임 기획·제작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학생들의 창의적 도전과 열정이 빛났다.
하병천 서강대학교 미래교육원 원장은 시상식에서 “학생들의 상상력이 앞으로 우리 콘텐츠 산업을 이끌어 갈 소중한 씨앗이다”라고 강조하며, “이번 성취가 더 큰 도전과 성장으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여부와 관계없이 모든 작품이 청소년 창작자의 가능성을 보여주는 의미 있는 결과물이라고 평가 했다. 하 원장은 이어 게임·애니·만화에 관심 있는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업계가 요구하는 실무형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커리큘럼을 갖추고 있으며, 현업 전문가와 교수진이 함께 참여하는 프로젝트 수업을 통해 산업 현장에 즉시 투입 가능한 창의적·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산학협력 프로그램과 공모전, 현장 실습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아이디어를 실제 결과물로 구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콘텐츠 산업 전반에서 경쟁력 있는 교육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25일 3차 전형을 진행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