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OGANG Institute of Continuing Education

SOOGANG Institute of Continuing Education

비학위과정

외국어과정

단계별 진도표

레벨 문법진도 회화진도 수업방법 교재
입문반
(왕초보반)
  • 알파벳 및 기초 발음
  • 정관사와 부정관사
  • 명사와 형용사 어미
  • 현재 규칙 동사
  • 문장구조, 전치사
  • 간단한 인사 표현들
  • 소개하기(이름, 출신지, 직업, 나이, 사는 곳)
  • 카페와 식당에서 주문
  • 숫자, 요일, 날짜, 월명

문법

  • 한국인 강사
  • 교재에 나온 문법 설명과 연습문제

회화

  • 원어민 강사
  • 시청각 자료 이용
Nuovo Espresso 1
1-3과
초급Ⅰ반
  • 현재 불규칙 동사
  • 간목과 piacere 동사
  • 전치사 관사, 전치사구
  • esserci 동사 사용법
  • 부사(빈도, 장소, 방법)
  • 호텔에 관련된 표현들
  • 길안내 (버스, 기차)
  • 여가시간, 좋아하는 일
  • 사물의 위치 말하기
  • 평소에 하는 일

문법

  • 한국인 강사
  • 교재에 나온 문법 설명과 연습문제

회화

  • 원어민 강사
  • 시청각 자료 이용
Nuovo Espresso 1
4-6과
초급Ⅱ반
  • 근과거와 과거분사
  • 부분관사, 단위 명사
  • 재귀 대명사 종류
  • 소유격, 최상급 형태
  • 비인칭 si, 대명사 ne
  • 휴가, 여행에 관해
  • 마트에서 장보기
  • 날씨에 관한 표현
  • 이탈리아 음식과 문화
  • 가족 소개

문법

  • 한국인 강사
  • 교재에 나온 문법 설명과 연습문제

회화

  • 원어민 강사
  • 시청각 자료 이용
Nuovo Espresso 1
7-10과
중급Ⅰ반
  • 간접, 직접, 재귀대명사
  • 명령법 규칙형태
  • 반과거 형태와 용법
  • 조건법 현재형
  • 접어 ci, ne 용법
  • 쇼핑하기(의류, 신발)
  • 외모와 성격 말하기
  • 추억이나 여행 경험
  • 희망을 나타내는 표현
  • 정중한 요청 표현법

문법

  • 한국인 강사
  • 교재에 나온 문법 설명과 연습문제

회화

  • 원어민 강사
  • 시청각 자료 이용
Nuovo Espresso 2
1-3과
중급Ⅱ반
  • 반과거와 근과거 차이
  • 관계 대명사, 진행형
  • 명령법 불규칙 형태
  • 비교급과 최상급
  • 결합 대명사 형태
  • 제안, 거절하기
  • 놀라움과 실망감 표현
  • 여행에 대한 정보
  • 가격 물어보기
  • 음식과 식습관 말하기

문법

  • 한국인 강사
  • 교재에 나온 문법 설명과 연습문제

회화

  • 원어민 강사
  • 시청각 자료 이용
Nuovo Espresso 2
4-6과
고급Ⅰ반
  • 단순미래와 선립미래
  • 조건법, 접속법 형태
  • 관계 대명사와 부사
  • 비인칭 동사, 접속사
  • 가정문, 명령법
  • 미래 계획 말하기
  • 개인적 의견, 충고
  • 편지와 이력서 쓰기
  • 건강에 대해 말하기
  • 실망감 나타내기

문법

  • 한국인 강사
  • 교재에 나온 문법 설명과 연습문제

회화

  • 원어민 강사
  • 시청각 자료 이용
Nuovo Espresso 2
7-10과
고급Ⅱ반
  • 직설법 전체시제
  • 조건법, 접속법 전체
  • 수동태와 비인칭 형식
  • 대명사 전체 형태
  • 시제일치, 화법, 가정문
  • 제룬디오, 부정사, 분사
  • 선호도 말하기
  • 개인 의견, 추측하기
  • 이루지 못했던 일
  • 동의나 비동의 말하기
  • 가정하기, 말 전달하기

문법

  • 한국인 강사
  • 교재에 나온 문법 설명과 연습문제

회화

  • 원어민 강사
  • 시청각 자료 이용
Nuovo Espresso 3
회화반
  • 종합적인 문법 체계를 바탕으로 상황별 회화 주제에 맞는 독해, 듣기, 작문 학습을 통해 말하기 실력을 키운다.
  • 시청각 자료와 여러 종류의 텍스트를 발췌하여 실생활과 다양한 환경에서 자유롭게 말할 수 있도록 원어민 강사가 지도한다.
  • 개별, 그룹, 전체 활동을 통한 강의실내 상호 작용을 바탕으로 진행
각종 자료, 유인물
  • 상황에 따라 진도표와 실제 진도에 차이가 발생할 수 있으니 필요 시 수강 전 문의바람.